키즈스콜레 백일독서 독후활동 49. <출동 완료! 공룡 중장비>

2024. 12. 22. 05:14미국에서 쌍둥이 아들맘되기/둥이들 백일독서 기록

 

백일독서 49번째 독후활동은 <출동 완료! 공룡 중장비>. 세트인 <긴급 출동! 공룡 구급대>를 백일독서 처음 독서로 했었는데 이 책을 거의 마지막에 하는 게 뭔가 감회가 새로웠다. 공룡 중장비는 다양한 공룡들이 튼튼하고 힘이 센 각종 중장비를 가져와 다같이 놀 수영장을 만드는 책이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과 중장비가 나오다보니 별 내용이 없어도 그 자체로 사랑하는 책이다. 짧게 각 중장비가 건물을 지을 때 맡는 역할도 알려줄 수 있어 좋다. 

 

 

브라키오사우루스 바라기인 루크는 브라키오사우루스가 안나오는 이 책에선 티라노사우루스를 선택했다. 리암이는 덤프트럭이 맘에 들진 않았지만 스테고사우루스를 좋아하기에 덤프트럭을 선택했다. 시멘트를 벽돌 사이사이에 바르는걸 신기해했다. 벽돌이 서로 떨어지지 않게 풀처럼 붙이는 거라고 알려주었다. 

 

 

독후활동은 활동시트로! 한 장은 각 중장비 이름을 한글로 쓰는거였는데, 아이들이 너무 어려워해서 할 수 없었다. 그래서 두 번째 장인 컬러링으로 했다. 뒤에 열심히 공룡들이 공사 중이니깐 우리도 로드 롤러를 얼른 색칠해서 길을 평평하고 단단하게 다지러 가자고 했다. 각자가 좋아하는 색으로 로드 롤러에 포인트를 주면서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