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턴 맛집기록: 우리가족 페이보릿 중국집 '북경'

2019. 5. 15. 05:36BOSTON + CAMBRIDGE/음식탐방 기록

 

우리가족 페이보릿

Buk Kyung Allston 북경

151 Brighton Ave, Allston, MA 02134

 

 

작년에 이 '북경'을 발견하고 우리 부부 뿐만 아니라 가족들이 보스턴에 왔을때 방문함으로써 '북경'은 명실상부 우리가족 페이보릿 중국집이 되었다. 서머빌에 있는 북경도 가봤지만, 나는 왠지 올스턴이 최고.

 

☞ 보스턴 맛집기록: 찾았다! 맛있는 탕수육 '북경'

 

보스턴 맛집기록: 찾았다! 맛있는 탕수육 '북경'

쫄깃쫄깃 바삭바삭 북경 151 Brighton Ave, Allston, MA 02134 꿔바로우가 먹고 싶은지 3달째. 남편 랩에서 같이 일하는 중국인들도 꿔바로우를 잘 모르고, 도전해 볼 곳이 마땅하지 않아서 그동안 먹고싶다 생각..

lovablessong.tistory.com

 

정기적으로 짜장면과 탕수육이 땡기면 바로 출동. 그동안 다른 메뉴를 도전해보고 싶었지만, 탕수육이 너무나 맛있는 관계로 도전하기 쉽지 않았다. 가족들이 왔을 때 인원수가 많아 처음으로 탕수육과 깐풍기를 주문했는데, 솔직히 깐풍기는 실패. 새우가 정말 물로 깨끗하게 씻긴 듯한 맛에 평범했고, 탕수육은 정말 넘사였다. 한국에서 온지 얼마 안 된 가족들마저 좋아한 탕수육. 앞으로도 탕수육 외에 다른 메뉴를 도전하긴 쉽지 않을 것 같다.

 

 

다른 사이드도 시켜보고 싶어서 살펴보다가 발견한 치즈김치전. 피자같은 비쥬얼인데 매콤함과 치즈가 함께 있어 맛있었다. 한번도 같이 먹는걸 상상해보진 않았지만, 김치도 좋고 치즈도 좋은 나에겐 딱! 남편은 느끼한 걸 안좋아해서 처음엔 안먹으려 했지만, 한 입 먹고 알아서 또 먹더라. 

 

 

이것도 처음 시켜본 삼선울면. 짜장면은 날에 따라 맛있을 때도 있고, 덜 있을때도 있다. 짬뽕은 아직까진 항상 맛있었고, 그래서 도전해본 삼선울면! 나름 괜찮았다. 맑은 국물을 먹고 싶을 땐 괜찮을 것 같다.

 

 

둘이서 잔뜩 시켜먹었다. 심지어 탕수육도 대자. 일하시는 분들이 항상 친절하여서 싸가는 것도 엄청 친절하게 싸주신다. 탕수육도 꼭 부먹으로 먹을건지 찍먹으로 먹을건지 물어봐준다. 게다가 탕수육 싸갈때 소스도 더 챙겨주시는! 이 날 사실 나는 랍스터롤 먹으러 가고팠는데, 남편이 북경가고 싶단 말에 "그래, 북경이면 가야지!"하고 출발. 북경은 언제나 맛있고, 후회하지 않게 되는 선택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