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즈스콜레 백일독서 독후활동 20. <크리에이티브7 _ 큐브놀이>

2024. 11. 2. 14:11미국에서 쌍둥이 아들맘되기/둥이들 백일독서 기록

 

오늘의 독후활동은 크리에이티브7 큐브놀이. 요즘 베이지역은 해가 빨리 진다. 아이들이 프리스쿨에서 돌아오면 다섯시가 훌쩍 넘는 시간이라 독후활동을 야외에서 하기가 어렵다. 그래서 요즘 집중하고 있는 크리에이티브7. 집에서도 즐겁게 활용할 수 있어 너무 좋다. 크리에이티브7의 7번째 책 큐브놀이에는 나무블록 여섯면에 각기 다르게 그려져 있는 패턴을 가지고 다양한 모양을 만들어 보는 것으로 구성되어 있다. 책을 보자마자 아이들이 좋아하는 하트 만들기를 하자고 하면 잘 따라오겠다 싶었다. 

 

 

예상외로 루크가 고른 그림은 두개의 원이었다. 원을 고른게 의외라 동그라미가 좋아? 마음에 들어?라고 물어보았다. 그랬더니 돌아온 답이 너무 예상밖이었고 약간 감동적이었다. 동그라미가 두 개라 엄마랑 루크라고 말한다. 다 만들고는 나에게 만든걸 주며 엄마 이거 잘 지키고 있어야 해 란다. 우리 루크 사랑해.

 

 

우리 리암이는 하트를 골랐다. 맨 처음에는 패턴이 익숙하지 않아서인지 만드는 과정을 좀 헷갈려했다. 블럭의 6면을 모두 보여주고 여긴 이렇게 생겼고, 저기는 저렇게 생겼어 하고 설명해주니 이해하고 하트를 만들기 시작했다. 루크가 만든 블럭들은 엄마가 지키고 있으라며 주고 간 탓에 책에 나와있는 하트 색 블럭이 부족했지만, 리암이는 신경쓰지 않고 남은 블럭으로 잘 만들었다. 유연하게 대처해줘서 고마웠다. 무조건 같은 색으로만 만들겠다고 했음 좀 힘들뻔 했는데 고마워. 오늘도 행복한 독후활동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