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기록: 목소리가 너무 청량한 '빌리 아일리쉬 Billie Eilish'

2019. 5. 3. 07:09문화생활 기록

 

요즘 유튜브 채널 'COLORS'를 털면서 좋은 노래 돌려듣기 중이다. 모두가 내 취향은 아니지만 취향저격하고도 차고 넘치는 곡이 많아서 그야말로 대 힐링. 'COLORS'채널에서 가장 인기있는 동영상은 뭐니뭐니해도 목소리 헤어 나올 수 없는 '빌리 아일리쉬'. 

 

 

이 영상이 현재 1등! 'idontwannabeyouanymore'. 대문자 없고, 띄어쓰기 없는 제목부터 힙하다. 목소리는 어떻게 이럴 수가 있지 할 정도로 맑고 매력적이다. 그녀의 손동작마저 매력철철로 보이니, 그냥 푹 빠진거 같다.

 

 

이 곡은 2017년에 나온 'watch'이다. 더 놀라운 건 밑에 있는 소개글에 빌리 아일리쉬가 LA에서 온 15살...........네? 15살이요? 15살이 이게 가능한거에요? 네? 정말.............................................

 

이렇게 푹빠진 나를 위해 콘서트 티켓을 알아봤다는 남편. 인당 적어도 삼사백불은 줘야할 것 같다는 이야기를 듣고....... 그래. 일단은 유튜브에서 많이 보고 들을게. 나도 안 찾아 본 걸 찾아봐주는 남편이 기특. 한국에서 작년에 내한공연 했지만, 어차피 난 미국이었으니 그림의 떡. 

 

이미 최고의 팝가수 중 한 명으로 뽑히지만 '빌리 아일리쉬' 노래 안들어 본 사람 없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