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디브 여행기록: 맑은 바닷속 이야기. 몰디브에서 스노클링하기(밀레이두 리조트)

2018. 3. 1. 14:54ASIA/'17 몰디브 신혼여행

몰디브로 여행을 가기로 결정한 순간 대부분의 사람들이 고민에 빠지게 되요. 드넓은 새하얀 해변과 에메랄드 빛 바다를 볼 수 있는 라군을 선택할 것인지, 다양한 해양생물이 있는 수중환경을 선택할 것 인지 결정장애가 와요. 그 무엇도 포기할 수 없고, 두개 다 몰디브를 가고싶은 이유가 되니깐요!

저도 두 가지 모두 포기할 수 없었고, 두 가지 모두 어느정도 충족이 되는 리조트를 선택했어요. 바로 밀레이두 리조트! 밀레이두 리조트 비치 풀빌라에서는 바로 앞이 백사장이라 맘껏 예쁜 사진을 찍을 수 있어요. 그리고 유네스코 지역에 있는 섬이라 산호들 보호에 힘쓰기 때문에 수중환경도 좋아요!

저랑 허비는 둘 다 수영을 못...................................잘 하는게 아니에요. 그래서 바다에서 구명조끼는 필수! 몰디브 excursions 중에 가장 기대했던 것이 manta ray를 보러가는 거라 첫날 저녁에 버틀러에게 예약요청을 했어요. 그러면서 우리가 수영을 잘 못해서 그러는데 괜찮을까? 하고 물어봤죠. 버틀러가 괜찮을 것 같은데 만타를 보러 가는 건 스태프를 잘 따라가야되고, 뒤쳐지면 모두에게 폐를 끼치는 거라 그 전에 개인레슨 스노클링 Private Snorkel lesson 을 받아보는게 좋을 것 같다고 추천해줬어요. 그래서 바로 예약을 같이 했었죠.

본인 얼굴이 나오는 거 반대한 허비와 스노클링하러 가던 길에 햇빛이 너무 예뻤어서 공유하고 싶은 나. 얼굴 블러하고 모자이크 처리했으니 괜찮겠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어쩐지 얼굴이 다 보이는 것 같다......... 블러와 모자이크로도 가릴 수 없는 잘생김^^^^ 남편... 문제가 된다면 말해...............그림으로 가려줄게...... 그 전에 남편이 이 포스팅을 보게 될지 모르겠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프라이빗 스노클링 레슨은 가격대가 있긴 했지만 할 만한 가치는 충분했던 것 같아요. 프라이빗 스노클링이 좋았던 세 가지 이유!!

1. 스노클링을 하러 가기 전에 이 섬에서 볼 수 있는 해양생물들에 대해 설명해줘요. 또 비슷해 보이는 물고기가 어떻게 다른지에 대해서도 설명해주구요. 이게 생각보다 도움이 많이 되어서 스노클링 하는 내내 재미를 더해줘요! 이건 사실 그룹 스노클링에서도 설명해 주는 부분이에요.

2. 저희처럼 수영 전문가가 아닌 초보자라면 더더욱 값진 시간을 만들 수 있어요. 프라이빗이다 보니 저희한테 속도도 맞춰주었고, 순간순간 다양한 수중생물들 설명도 많이 해줘요. 그리고 시간도 단호박같이 끊었던게 아니라 저희 컨디션을 체크하면서 좀 더 유동적으로 맞춰주셨던 것 같아요. 무엇보다 다른 사람들 핀에 맞을 일이 없어요ㅠㅠㅠㅠ 아무래도 더 많은 사람들이 함께 움직이다 보면 의도치않게 다른사람을 친다거나 맞을수 있는데 그럴 일이 전혀 없었죠.

3. 예쁜 물고기 사진들. 이게 아무것도 아닌 것 같고, 물고기 사진이야 구글링하면 많이 볼수 있는거 아닌가? 싶지만 아니더라구요. 아무 물고기나 찍어주는게 아니라 저희에게 설명해주고 또 우리가 본 물고기들을 바로 찍어서 주는거라 그 순간들이 기억이나요. 저희도 고프로를 챙겨갔지만 아무래도 생명줄인 구명조끼를 벗을 수 가 없었기 때문에 눈으로 보는 것 같이 가까이서 물고기들을 찍을 수가 없었어요. 하지만!! 스노클링 강사님은 구명조끼 없이 다니시며 찍어주세요. 그래서 지금처럼 가물가물할 때 한 번 씩 보면 이렇게 아름다운 물고기들을 보고왔구나 해요. 이건 그룹도 해주는건지는 모르겠어요. 다른 excursion들이 다양해서 그룹까지 참여할 시간이 없었거든요ㅠㅠㅠㅠ

그럼 저희가 봤던 예쁜 물고기들 사진 공유해볼게요. 몰디브에서 볼 수 있는 물고기 전격공개!

먼저 산호Coral 에요.

이건 Cushion Star Fish

Snapper. 내가 아는 도미랑은 좀 다른데....... 정말 도미가 맞니...?

말미잘 사이에 숨어 있는 너무 귀여운 Maldives Anemone Fish! 조금 다른 종류의 니모라고 해요. 자세히 보면 하얀 줄무늬가 하나밖에 없어요. 말미잘 촉수 덕분에 완벽하게 몸을 숨길수가 있대요. 다행히 요 아이들은 촉수에 찔리지 않는다고 하네요!

오리발덕에 다리가 엄청 길어 보이게 찍혔어요!ㅋㅋㅋㅋ허비 고마워! 

몰디브 밀레이두는 수중환경이 너무 좋아서 진짜 빌라 앞 바다만 나가면 수많은 물고기 종류를 볼 수가 있어요. 시간이 너무 후다닥 지나가고 생각보다 많이 탄다는거..... 가리기 위한 레쉬가드가 아니라 정말로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필수에요. 


몰디브 여행시 챙기면 좋을 준비물!

1. 긴팔 수영복. 정말 많이 타게 되고..... 저희처럼 미친듯이 스노클링하다보면 더더욱 많이 타요! 그냥 물놀이는 하는데 한계가 있지만 스노클링은 정말 시간가는 줄 모르고 예쁜 물고기들을 따라가다보면 경계가 생길정도로 타게 돼요. 

2. 피부진정제. 아무생각없이 아무것도 안챙겨갔었어요. 그래서 나중에 너무 아프더라구요. 버틀러에게 말했더니 알로에랑 바르는 약같은걸 가져다 줬어요. 리조트에서 주긴했지만 그래도 내껄로 챙겨왔더라면 더 좋았겠다란 생각이 들었어요.

일단 이 정도는 챙기면 정말 좋을 준비물이고, 개인적으로 전 스노클링 장비도 추천해요! 구명조끼는 빌라마다 준비되어있고 깨끗한 편이라 괜찮지만, 아무래도 스노클링 장비는 모두가 공유하는 것...... 허비가 미리 마스크형 스노클링 장비를 구입해둬서 저희는 더 편하고 즐겁게 스노클링 할 수 가 있었어요. 

해가 빨리 떨어지는 보스턴에서 맑디 맑았던 몰디브의 바다가 너무 그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