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준비일기: 웨딩dvd '오버레이미디어'로 결정

2017. 9. 21. 10:37행복했던 결혼 준비

오늘은 웨딩dvd 고민과 결정에 대해서 기록해보려고 합니다.


전 내일 오중석웨딩스튜디오에서 드디어 리허설촬영을 해요! 웨딩dvd라더니 왜 갑자기 리허설촬영 얘기인가..... 흑흑 촬영을 위해 이것저것 준비해야한다는 글을 보고 급 긴장이 되어서 지금 심장이 콩닥콩닥 울렁울렁해요.. 그래서 다시 차분히 결혼준비일기를 쓰며 마음을 가라앉히려고...포스팅합니다!

전 맨 첨에 아예 생각지도 못하고 있을때 웨딩dvd얘기를 들었고, 영상을 보게 되었어요. 플래너님이 하셔야 후회안할거라고 조언도 주셨고, 웨딩 디렉터님들 미팅하러 다니며 많이 보게 되어서 '아, 해야겠구나...'란 생각이 자연스레 들었어요.

제가 다른 것보다 사진과 영상에 욕심이 많고 취향이 좀 확실한 편인데요. 그래서 스튜디오촬영과 본식촬영은 많이 고민도 안하고 오중석웨딩스튜디오로 결정했어요. 그래서 본식영상업체도 빨리 결정할 수 있을 줄 알았는데.. 이게 왠걸. 제 집착이 어디까지인가를 웨딩dvd업체 결정하면서 알게됐네욬ㅋㅋㅋㅋ

엑셀에 업체명, 어떤 구성의 영상인지, 패키지, 포함사항, 영상시간, 가격, 2인인지 대표지정인지, 출장비까지 따져가며 무려 33군데 업체를............ 이것도 물론 1차로 어느정도 제 맘에 든 업체만 알아본거였어요. 내가 이렇게 집착하는 여자였다닠ㅋㅋㅋㅋ태어나서 처음 일어난 일.......... 아무튼 이렇다보니 시간도 오래걸리고, 본 영상 또보고 다시보고....

그러면서 제 취향을 찾아냈죠.

​​1. 시네마틱 구성일 것
보통은 뮤직비디오 형식의 영상이 가장 많고, 유명한 업체 중에서도 뮤비형식이 많은 편이에요. 그런데 저는 영상에 좀 더 울컥하는 감동이 담기길 바랬어요. 그래서 현장음도 많이 들어가고, 주례사든 부모님 말씀이든 친구의 편지든 그런 부분이 내가 예쁜 것보다 많이 들어가길 바랬어요. 그래서 뮤직비디오 형식보다는 시네마틱으로 구성된 영상을 잘 하는 곳을 집중적으로 찾았어요.

​​2. 야외결혼 촬영 경험
저는 베뉴가 야외다보니 아무래도 생각지 못한 일도 발생할 수있고, 공간도 넓은 편이라 경험이 중요할 것 같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경험이 많으시면 아무래도 대처능력이 더 좋으실 것 같단 생각이 들었거든요.

​​3. 가격
모든 예신님들의 고민! 합리적인 가격. 유명하다고 해서 했는데, 내 취향도 아니고.... 그럼 정말 너무 아까운 생각이 많이 들잖아요. 그래서 제 취향에 가까우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인 곳을 찾으려고 노력했어요.

그렇게 진짴ㅋㅋㅋㅋㅋ허비투비와 동생과 지인들을 괴롭히며 결정한 곳은 '오버레이미디어'였습니다.



일단 제일 맘에 들었던 부분은 부부가 함께 일하신단거였어요.
저는 어느 업체를 확인하든 소개를 꼭 읽었어요. 어떤 생각과 마음으로 이 일을 하시는지가 중요하다고 생각하거든요.


어쩌면 모든 예비신랑신부가 걱정하는 부분을 정확히 알고 계신단 생각이 많이 들었어요. 포트폴리오를 보고 맘에 들었는데, 포트폴리오와는 전혀 상관없는 분이 나오셔서 내가 생각한 영상과 전혀 다른 결과물이 나오게 되면 어떻게 해요... 그런데 오버레이미디어는 그런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확신이 들었어요.


그리고 다양한 지역의 다양한 장소에 대한 경험!! 저는 대전에서 결혼하고, 결혼준비는 거의 서울에서 진행하고 있는데... 오버레이미디어는 부산쪽에 위치한 업체라 출장비가 따로 발생함에도 불구하고, 퀄리티에 대한 확신이 있어 진행하게 되었어요. 웨딩뿐만 아니라 다양한 커머셜 영상도 찍으시더라구요. 실내 야외 구분도 없으시고... 이만큼 확실한 다양한 경험이 있을까요?


오버레이미디어 웨딩영상 패키지 구성이에요. 다른 구성도 많은데, 본식영상 얘기 중이었으니 웨딩패키지만! 여기서 제 맘을 사로잡은 부분이 하나 더 있었어요. 바로 폴라로이드 스냅! 다른 블로거님들 후기를 많이 봤는데, 영상이란게 사실 매일 볼 수 있는게 아니잖아요. 그런데 이렇게 스냅을 따로 보내주시니 집 인테리어도 하고 좋았단 글을 많이 봤어요.


본식스냅을 따로 찍으니 욕심일 수도 있지만, 그래도 이렇게 보내주신다니 이 것도 탐나더라구요!

또, 실장님 답변이 스윗할 정도로 친절하셨어요. 앞에 말씀드린것 같이 야외다보니 2인 촬영을 해야하는게 아닌지 제가 원하는 구성의 샘플영상을 볼 수 있는지 엄청 귀찮게 했는데도 항상 웃으시며 친절히 답변이 왔어요.

이렇게 까탈스럽던 저의 웨딩dvd가 결정되었습니다.
계약은 6월에 했는데, 이제 글을 쓰려고 간만에 홈페이지에 들어가니 그새 또 다양한 영상을 만드셨더라구요. 다시 한번 잘 선택했단 생각이 들며, 내일 걱정 울렁증이 가라앉네요.

웨딩본식영상 고민하시는 많은 예비신랑신부님! 화이팅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