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즈스콜레 백일독서 독후활동 15. <붕붕이와 신나는 공룡 나라로!>

2024. 10. 16. 12:40미국에서 쌍둥이 아들맘되기/둥이들 백일독서 기록

 

오늘의 독후활동 책 <붕붕이와 신나는 공룡 나라로!>. 나는 옛날 사람인 걸 증명하듯 붕붕이라길래 당연히 자동차 이름이 붕붕인 줄 알았는데.... 꼬마 토끼 '붕붕'이와 꼬마 자동차가 함께 떠나는 여행 이야기이다. 붕붕이는 꼬마 자동차를 정말 좋아해서 매일같이 깨끗이 닦아주고 여행을 함께 간다. 꼬마 자동차에는 5개의 단추가 있는데, '정글', '바다', '공룡 나라', 달나라', '집'으로 갈 수 있다. 오늘은 '공룡나라'로 출발한다. 공룡나라에서는 몸집이 작은 공룡, 조금 큰 공룡, 더 큰 공룡, 무지무지 거대한 공룡까지 만난다. 집으로 돌아와 붕붕이는 손수건으로 꼬마 자동차를 구석구석 닦아주고 내일도 함께 여행하자며 잠이 든다.

 

 

토끼도 좋아하고 자동차도 좋아하는 둥이들. 서로 "나도 탈래!"를 외쳤다. 

 

 

루크, 리암이는 이 꼬마자동차를 타게되면 어디가고 싶어? 버튼 한번 눌러볼래? 하고 물어보니 둘 다 이견없이 동시에 공룡나라 버튼을 누른다. 공룡나라로 도착한 뒤 몸집이 거대한 공룡을 만나 붕붕이와 꼬마 자동차와 함께 놀라보기도 했다. 사실 앞 페이지에서 붕붕이가 올라가는데는 언덕이 아닌데! 여기 공룡 발이 있잖아 라고 말하며 호들갑을 떨기도 했다. 

 

 

오늘 활동은 붕붕이와 함께 가는 공룡나라를 만들어보기. 둥이들에게 공룡들이 어떤 곳에 사냐고 물어보니 화산폭발하는 곳에 산다고 답했다. 그래서 스케치북에 화산폭발하는 풍경을 그려주고 컬러링을 먼저 하기로 했다. 

 

 

열심히 색칠 하는 중. 화산폭발이지만 꼭 평범한 주황색이나 빨간색일 필요없지...... 그래 초록색도 괜찮아. 너네가 원하는 색으로 칠해보렴. 

 

 

알록달록 색칠을 다 한 루크는 이제 공룡을 붙여 주었다. 조금 남은 공룡포장지에서 공룡을 오려내어 붙이기를 했다. 루크의 최애 공룡은 브라키오사우루스! 꼬리가 잘렸다며 스케치북에 붙이고 꼬리를 그려주었다. 

 

 

스테고사우루스를 너무 사랑하는 리암이. 스테고사우루스가 많다며 너무너무 좋아했다. 

 

 

루크랑 리암이가 완성한 오늘의 독후활동. 알록달록한게 엄마 맘에느 쏙드네. 오늘도 재밌는 백일독서 프로젝트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