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즈스콜레 백일독서 독후활동 39. <크리에이티브7 _ 놀이 - 손뇌놀이>

2024. 12. 1. 16:08미국에서 쌍둥이 아들맘되기/둥이들 백일독서 기록

 

오늘 키즈스콜레 백일독서 독후활동은 크리에이티브7으로 했다. 손뇌놀이는 특정한 손가락을 사용해서 블럭을 만드는데, 일상 생활에 밀접한 주제로 이루어진 블럭 놀이를 손의 조작 활동으로 손과 뇌를 동시에 자극해서 뇌 기능이 발달을 촉진하는 책이다. 

 

 

루크가 처음으로 만드려고 고른건 13번의 친구. 아이들은 친구 두 명이 있는 걸 보면 항상 쌍둥이 본인들과 동일시한다. 둘이 항상 붙어 있어서 그런건지. 그래서 가장 먼저 만들고 싶어했다. 양손의 검지만으로 만드는 친구는 조금 헷갈려 했지만 이내 잘 만들어 완성.

 

 

두번째로 만든건, 공! 마침 예시 사진이 농구공이라 요즘 농구를 열심히 배우고 있어 더 관심을 가졌다. 원래는 파란색으로만 공을 만들어야 하는데 자기는 오렌지팀이라며 오렌지 대신 빨간색 블럭을 하나 채워줬다. 

 

 

이제 리암이 차례. 리암이는 트럼펫이 뭔지 잘 모르는데 패턴이 마음에 드는지 트럼펫을 만들고 싶다고 했다. 오른손 세 손가락으로만 만들어야 하는데 어떤 손가락인지 확인해가며 트럼펫 완성.

 

 

그리고 완성한 제기. 제기도 오른손의 네 손가락만 이용해서 만드는 거 였는데, 루크가 엄마찾는 사이 리암이가 순식간에 완성했다. 오늘도 즐거운 독후활동 끝.